MY MENU

Dream house

식염온천소개

건강한 온천(Hot spring of Healthy )과 식염온천수(SOD-Water)

건강한 생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천연식염온천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항상 젊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것으로 건강한 생활의 활력을 찾을 수 있을까?
해수에 있는 염분과 달라 목욕 후 끈적거림이 없는 식염온천수.
그 물이 궁금하다.

태고의 신비 간직한 천연암반식염온천

발안식염온천의 반도심층수(半島深層水=식염온천수)는 바다에서 퍼 올리는 해양심층수(海洋深層水)와는 달리 육지에서 솟는 지하수이다.
중생대에 이 땅에 서식했던 공룡들의 잔해가 지각변동에 의하여 바닷물이 지하에 갇힌 담수와 결합한 화석해수로 추정된다.
신생대로부터 현재까지 약 6,500만년동안 한반도 지하에서 숙성되어 나타난 그야말로 천연의 생체수, 기적의 온천수인 것이다.
(사진 : 지하 860m에서 용출되는 천연암반식염수)

건강 유지에 필수 영양소, 미네랄이 함유된 세계 최강의 반도심층수(SOD-Water)

미네랄은 5대 영양소 중의 하나이다. 미네랄은 인체의 성장과 유지 및 생식에 비교적 소량이 필요한 영양소로, 무기질이라도 아주 미량이기는 하지만 사람의 인체 또는 동식물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이다.

인체를 구성하는 원소 내의 산소, 탄소, 수소, 질소를 제외한 것이 미네랄로 신체의 60%가 물이기 때문에 산소와 수소가 단연 많고 이 수분과 유기물을 합계하면 전체중의 96%로 올라간다. 나머지 4%가 미네랄로 단백질이나 비타민과 함께 신체의 구성부분을 만들거나 생리작용의 조정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물 속의 미네랄 성분은 건강상 매우 중요한 성분이다. 미네랄은 자체 생성이 되지않기 때문에 우리몸이 이를 흡수, 공급하는 일이 참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다.

한반도 공룡시대 화석해수가 만들어 낸 세계 최강의 발안식염온천수( SOD-Water) 는 미네랄워터로서의 기능성을 발휘한다. 발안식염온천수에는 다량의 미네랄성분 즉, 나트륨, 염화물, 칼슘, 불소, 요드, 철분, 망간 등 16개의 인체의 유인한 성분이 함유되어있다.

온천수 전문기관인 한국지질자원 연구소(韓國地質資源硏究所)의 수질분석에 따르면 온천수의 주성분인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국내 평균치의 5~2,000배 높게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성분(成分)은 온천의 일반적 효능(效能)인 피로회복과 만성피부염, 신경통, 관절염, 류마티즘성 질환, 부인병에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당뇨병, 생리불순, 성인병의 예방치료효과가 있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 여러 가지 알레르기(난백, 비듬, 꽃가루, 먼지 등)에 대하여 그 개선효과가 탁월함은 그 어떠한 성분설명보다도, 고객 분들의 치료사례들을 통한 입소문이 그 사실을 여실히 보여준다.

더욱이 식염온천수는 약알칼리인 PH7을 유지하고 있어 체내 효소와 황산화 물질이 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음식의 분해, 소화, 흡수 능력이 높아지고, 면역력(저항력)이 강해져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또, 국민건강진흥 연구를 담당하는 메이슨 건강과학연구소는 “반도심층수는 세계 최고의 경수(硬水)이다.
경수란 비누를 풀면 전혀 거품이 나지 않는 물이다. 물의 경도가 높을수록 질병에 대한 약리작용이 강하다.
그러므로 반도심층수는 ‘백약(百藥)의 장(長)’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강조했다.

온천수에 포함된 주요 미네랄 종류와 특성 및 효과

주요 미네랄 종류 특성 및 효과
칼슘
(calcium,Ca++)
뼈와 치아 형성, 근육과 신경 및 심장의 기능에 있어 조절자 역할 혈액응고 촉진, 체액의 적정 ph 유지
염소
(chloride, Cl-)
소화촉진. 삼투압 조절.수분평형, 신경자극전달, 위액형성
황산
(黃酸, SO4)
피부 탄력성
망간
(manganese, Mn++)
간장의 효소활성 촉매. 뼈의 생성촉진. 신진대사촉진
리튬
(lithium, Li)
생식기능의 활성화. 혈압의 정상화. 항암. 신경통 치료
스트론튬
(strontium, Sr)
생리작용. 효소 활성화
구리
(copper, Cu++)
철과 함께 적혈구가 산소를 운반하는데 도움을 주고 갑상선기능 활성화에 기여
나트륨
(sodium, Na+)
근육신경조절, 체액의 PH 평형유지. 삼투압 유지
칼륨
(potassium, K+)
세포의 삼투압조절. 염분조절. 심장기능 활성화, 근육신경의 흥분조절, 변비예방, 혈압유지, 뇌의 산소공급에 역할
불소
(fluoride, F)
인체에 칼슘과 인의 정상적인 대사를 유지(충치예방), 성장발육을 촉진시킨다.
마그네슘
(magnesium, Mg++)
인과 함께 뼈를 만들어 주고 신경전달과 근육수축 작용에 관여한다. 장에서의 칼슘 흡수 도움, 비타민 C, B, E의 대사를 도움
아연
(zinc, Zn++)
인슐린대사촉매. 생식촉진, 상처치유 및 소화에 관여, 핵산 및 단백질 합성에 필요, 피부 및 골격의 발육, 유지에 필요

(iron, Fe++)
적혈구의 성분으로 산소를 운반함. 헤모글로빈(혈액단백질) 생성에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