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Dream house

식염온천즐기기

발안식염온천욕 즐기기

온천욕은 기본적으로 정신적(아름다운 자연환경, 좋은 시설, 맑은 공기 등)으로 뿐만 아니라 온천수에 포함되어 있는 다양한 광물질들이 피부 구조에 직접 영향을 끼치고, 피부를 통해 미량이나마 흡수에 도움을 주어 전신적으로 좋아짐을 느끼게 하는것입니다.

저희 발안식염 온천수는 추운 겨울이 오면 물 좋은 물을 찾아다니는 발걸음에, 따뜻한 아랫목과 같은 포근함과 배가 볼록하게 나와 소화가 안 될 때 문질러 주셨던 어머니의 약손과 같은 신기한 효험으로 힘찬 제동을 걸고도 남으리라 생각합니다.특별히 고객 여러분의 가족간에 등을 내밀고, 등을 맡기면서 사랑도 다지고 건강도 다지시는 멋진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태고의 신비 간직한 천연암반식염온천

미네랄 온천수를 이용한 목욕 방법은 일반 열탕 목욕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열탕은 체온 이상의 물 온도를 이용해 몸을 가열할 때 체내의 온도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밖으로 배출되는 수분, 즉 땀을 이용해서 체내의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냅니다. 반면에, 미네랄 온천수는 삼투압을 이용해야 합니다. 삼투압이란 반투막을 사이에 두고 염도가 낮은 쪽의 물분자가 높은 쪽으로 삼투하여 궁극적으로 양쪽의 염분 농도가 같도록 하는 과정에서 이동하는 물의 압력을 말합니다.

따라서 온천수의 염분 농도는 우리 체액의 염분 농도인 0.9%보다 높아야 체액 중 불순물을 함유한 수분이 온천수로 삼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온천수에 들어있는 광물질 이온이 피부로 들어와 자연스러운 세포성장을 촉진하여 피부의 보호막을 형성합니다. 순수한 삼투작용에 의한 물질 교환을 위해 물의 온도는 사람의 체온인 37℃ 근처에 있어야 좋고 목욕시간이 15~20분이 적당합니다.

이 시간이면 피부를 경계로 양족의 염분농도가 균형을 이룬다고 봅니다. 목욕 후 일반물로 추가 세척하는 것보다 그냥 말리는 것이 좋으므로 입욕 전에 비누세척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 각종피부질환 등의 도움을 받으시려면 식염수만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목욕 순서는 일반욕탕과 같은 적당한 시간으로 온탕, 냉탕, 사우나, 샤워를 하시면 됩니다.
  단, 갑작스런 온도변화는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시간의 간격을 두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피부병 (아토피, 습진, 건선, 기타)이 있는 사람은 온천을 한 후 밖에서 햇빛에 피부를 1시간 가량 노출시켰다가 다시 입탕(入湯), 1일 2~3회 반복하시면 빠른 회복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단, 스테로이드를 바르는 사람은 계속 약을 바르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선 기미가 확실히 보이면 차차로 줄이시면 됩니다.

▶ 백내장이나 기타 눈병은 온탕에서 눈을 깜박이거나 눈약처럼 1일 5회정도 넣습니다.
비염이 있는 분은 이 물을 가져다가 코에 1일 3~4회, 1주일 정도면 좋아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증기흡입

온천수의 증기로 20~30분 흡입하면 기관지 기능을 돕습니다.
온천수 증기의 흡입을 통해 기관지염, 천식, 비염과 귓병, 그리고 꽃가루 알레르기의 완화 등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