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Dream house

온천칼럼

온천칼럼

제목
1) 위암
작성자
임자
작성일
2010.03.3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730
내용
3. 암의 종류별의 원인과 예방법  

암은, 어느 부위에 발생하는가에 따라서, 각각 특징이 있다. 그러면 암이 발생하는 원인도 달라지고, 그렇게 되면 당연히 예방법도 달라진다.

종류별로 그 특징을 든다.

1) 위암
암이라 하면 위암이라고 할 만큼, 얼마 전까지는 암 중에서도 가장 많았다. 그것은 식생활과 관계가 큰 것이라고 생각된다.

옛날 가난했던 시절은, 밥에 김치, 된장국, 간장, 고추장, 등이 대표적인 음식이었다. 거의 모두 짠 것이 많았다.

즉, 염분의 과잉 섭취로, 위암의 발생률이 높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짠 소금은, 위(胃)의 표면에 있는 점액을 녹이고, 위(胃)의 저항력을 약하게 한다.

점액은, 위벽을 지켜 주고 있는데, 소금으로 씻어낸 위벽은, 음식의 자극을 강하게 받는다.
처음에는 점막이 문드러질 정도이며, 이윽고 깊이까지 영향이 미친다.

위암의 원인은, 대부분이 <헬리코박터·필로리-균>의 감염이라는 것을 최근의 연구로 알게 되었다. 그리고 <필로리-균>의 감염자는, 위암 이외에도 만성위염이나 위궤양에 걸리는 환자분이 꽤 많다고 한다.

위암의 예방에는 무조건 반도심층수를 마시고, 야채를 상시로 많이 먹는 것이 좋다. 야채에는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C에는 암의 억제 효과가 있다. 게다가 미네랄(반도심층수)은 비타민C의 작용을 돕는다.

다만, 신선도가 떨어진 생야채는, 비타민C는 파괴되고 있으므로, 암의 예방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